설교 요약

예루살렘의 회복과 새 예루살렘

  • 2024년 06월 16일
  • 이사야 54장 11-17절

설교말씀 요약

제목 : 예루살렘의 회복과 새 예루살렘

성경 : 이사야 54장 11-17절

 이사야서의 큰 주제는 여호와의 구원입니다. 그리고 그 구원은 여호와의 종에 고난을 통한 대속의 은혜로 말미암는 구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시고 바벨론의 포로에서 구원하셨지만 그들은 여전히 우상을 섬기고 하나님께 범죄함으로 스스로 구원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뿐만 아니라 온 인류의 죄를 담당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이 사람이 되셔서 그 모든 죄를 담당하시고 그를 믿는 자들에게 구원을 얻게 하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대속의 은혜입니다. 

이사야서 54장은 53장에서 말씀하신 대속의 은혜를 받은 자들에게 주시는 축복의 말씀입니다.

멸망의 백성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회복시켜주시고, 또한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통치를 회복시켜 주셨습니다.

 먼저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가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고난의 땅 광풍이 요동하는 곳에 아름다운 예루살렘을 세워주실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일차적으로는 바사왕 고레스를 통한 이스라엘의 회복을 말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세상에서 하나님의 대적자들이 완전히 멸망당하고 새 하늘과 새 땅에 세워질 새 예루살렘을 말하고 있습니다.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약속받는 성도들은 세상에서 가는 곳마다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게 하십니다.

요셉과 함께하여 가는 곳마다 복이 되게 하신 하나님께서 성도들이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다음으로 대속함의 은혜를 받은 성도들은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살아계신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 안에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이 있습니다. 

사도행전 10장에서 복음이 유대인에서 이방인으로 전파될 때 로마의 백부장 고넬료는 베드로를 초청하여 말씀을 들으므로 온 가정에 성령이 임하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무신론자를 옹호하는 글을 쓰려 했던 루 윌리스라는 사람은 성경을 읽으면서 온 세상을 창조하시고 대속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벤허'라는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구원을 이루어 가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속함을 받은 성도들은 끝까지 하나님께서 지켜주심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온 세상을 창조하시고 섭리하시는 하나님께서 그를 의지하는 자들의 죄를 담당하시고 그들을 대적하는 자들을 반드시 이기게 하여 주심을 기억하고 

날마다 구원받은 자로 담대하게 살아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