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요약

삼십배, 육십배, 백배의 결실

  • 2025년 11월 30일
  • 마가복음 4장 10-20절

설교말씀 요약

제목 : 삼십배, 육십배, 백배의 결실

성경 : 마가복음 4장 10-20절

예수님께서 씨 뿌리는 비유를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생명의 열매인 자로, 또한 많은 생명의 열매를 맺는 자로 살아갈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사실 누구도 좋은 밭, 좋은 마음을 가진 자는 없습니다.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하여 모든 만물보다 거짓되고 부패한 것이 사람의 마음이라고 하였습니다.

좋은 마음을 가진 자는 날마다 말씀과 성령으로 기경하는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는 자입니다.

날마다 예배와 기도로 마음을 가꾸어 아름다운 열매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더욱 풍성한 생명의 열매를 맺는 자는 그럼 누구일까요?

먼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 그리스도의 이름을 전하는 자들을 통하여 복음의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비유로 말씀하시면서 택하신 자들만이 복음을 들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모든 사람들의 눈을 닫고 귀를 막게 하시는 이유는 온 세상의 구원의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임을 알게 하시기 위함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의 눈을 닫고 귀를 막으신 것을 그들이 바벨론의 멸망을 당할 때까지 하였습니다.

그렇게 하신 이유는 사람이 율법이나 자기의 의로 구원을 받을 수 없고 오직 하나님의 은혜, 세상에 오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받는 길을 열어주시기 위함입니다.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 예언하신 그리스도가 바로 갈릴리 땅에서 복음을 전하시는 예수님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 안에 있는 자, 오직 예수의 이름을 전하는 자들을 통하여 생명의 복음이 온 땅에 열매를 맺었습니다.

로마 전역을 다니면서 예수의 이름을 전한 사도 바울과 제자들, 그리고 그를 믿는 수많은 성도들이 예수의 이름을 전하여 마침내 온 로마 제국이 기독교 국가가 될 수 있었습니다.

참 포도나무 되시는 그리스도 안에서 예수의 이름을 전하여 생명의 열매를 맺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사탄을 대적하여 사탄의 미혹된 자들에게 생명의 복음을 전하는 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씨 뿌리는 비유를 설명하시면서 길가에 뿌려진 씨앗을 사탄이 빼앗아 갔다고 하셨지만, 사실은 돌 위에 뿌려진 씨도, 가시덤불 속에 뿌려진 씨도 사탄이 우는 사자와 광명한 천사로 변하여 성도들을 대적하고 있는 것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동방의 의인이라고 하는 욥도 사탄의 참소와 하나님께서 허락하심으로 큰 고난을 당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벨론의 도시 문화는 붉은 짐승에 앉은 큰 음녀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성도들을 대적하여 복음에서 떠나가게 유혹하고 있음을 기억하고, 사탄을 대적하고 사탄의 미혹된 자들을 생명의 길로 인도하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날 사탄은 우리의 청소년들을 세상 문화로 미혹하여 복음에서 멀어지게 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해 온 교회와 성도들이 성령과 말씀, 기도로 사탄을 이기고, 삼십배, 육십배, 백배의 복음의 열매를 맺는 성도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