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 요약

사탄보다 강한 분, 예수님

  • 2025년 11월 09일
  • 마가복음 3장 20-30절

설교말씀 요약

제목 : 사탄보다 강한 분, 예수님

성경 : 마가복음 3장 20-30절

예수님의 1차 갈릴리 사역에 많은 사람들이 사방에서 몰려들었습니다.

예수님의 인기가 절정에 이르러 갈 때에 예수님의 사역을 방해하는 자들이 나타났습니다.

예수님의 가장 가까이에 있는 친족들과 고향 마을 사람들이 예수님의 사역을 방해하고, 당시 경건하고 율법에 능통하여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받고 있었던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예수님의 사역을 방해하고 나섰습니다.

먼저 성도들은 사람과 사탄을 구별하는 지혜를 하나님께 구하여야 할 것입니다.

사탄은 가장 가까운 사람들을 미혹하여 예수님을 대적하고 성도들을 넘어지게 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예수님의 어머니와 형제들을 미혹하여 가버나움에 계신 예수님을 붙들러 왔습니다.

누구보다도 예수님의 신성을 알고 있는 마리아가 예수님을 붙잡으러 온 것은 사탄에 미혹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가장 가까운 부모와 형제, 부부를 격동시켜서 가정을 혼란에 빠뜨리게 하는 경우가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날마다 우리를 미혹하는 역사를 깨닫고 사탄은 대적하고 사탄의 미혹된 사람들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사랑하여 사탄을 이기는 자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탄은 교회 안에서 거룩하다고 생각하는 자들을 미혹하여 교회를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은혜받았다고 생각할 때, 혹은 큰 복을 받았다고 생각할 때, 사탄은 우리를 미혹하여 사탄의 도구로 사용하려 하고 있음을 기억하고 언제나 겸손하여 교회를 세우는 자로 살아가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탄을 이길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만 임을 기억하고 세상에서 예수의 이름으로 사탄을 이기는 자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사탄의 무기인 죄와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신 예수의 이름으로만이 이길 수 있는 것입니다.

세상에 사탄에 미혹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아브라함도, 모세도, 다윗도,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도, 베드로도 미혹되어서 사탄의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가시는 곳마다 사탄을 이기셨습니다.

거라사 땅의 군대 귀신 들린 자에게 세상에 누구도 그를 제어할 수 없었지만 그가 예수님을 보자 두려워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성도들은 사탄을 이기는 예수 그리스도 앞에 성령을 통하여 나아갈 수 있고, 또한 예수님께서는 성령을 통하여 우리에게 임하십니다.

그래서 성령의 역사를 거부하고 모독하는 자는 영원히 사함을 받지 못한다 하였습니다.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과 예배와 기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임하시는 성령 안에서 예수의 이름으로 세상을 이기고 사탄을 이기는 자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